린나이 RBMC-44, WF-S100 사용설명서
동생 방의 온도조절기에 에러가 떠서 린나이 홈페이지에 들어가봤는데 느려터져가지고 에러코드 확인에 오래걸려서 여기에도 정리해 둡니다. 결국 저희의 문제는 관리실에서 밸브를 열어줬어야 하는 문제였어요. ㅠㅠ
원래 제가 찾은 느려터진 원본 페이지는 여기입니다. http://m.rinnai.co.kr/QR/wf-S100/manual_changes.asp
난방방식 변경

난방 방식을 변경할 때는 ⓐ버튼(모드/설정)을 누르십시오.
생활 환경에 따라 "실내온도 난방"과 "온돌 난방"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온도 난방
실내 온도조절기에 부착된 온도센서가 방안의 온도를 감지하여 실내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온돌 난방
보일러에서 나오는 물의 온도를 감지하여 방바닥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고장조치
에러코드 자가진단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고 온도조절기 액정표시부에 숫자가 깜박거리면 다음사항을 확인하여 주십시오.
(액정표시부의 네자리 숫자 중 좌측의 숫자를 확인하십시오.)
Wi-Fi기종 에러코드 조치방법
Fail 1 | 무선공유기 보안설정 무선공유기 인터넷 보안 설정확인(WPA, WPA2로 설정) |
Fail 2 | 실내온도조절 Wi-Fi 모듈 이상 동일증상 반복시 당사 서비스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Fail 3 | 실내온도조절기와 보일러간 호환 불량 가정에서 사용중인 보일러 기종을 확인하십시오. 일반 : R331, R531, R631, RM531 콘덴싱 : RC34, RC45, RC54, RC65, RCM54 (이외의 기종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
Fail 4 | 등록모드 10분 경과시 실내 온도조절기 사용자 등록을 10분 이내에 완료하십시오. |
공통 에러코드 조치방법
07 | 8시간 연속 온수사용 ① 온수 꼭지를 잠근 후 온도조절기의 온수 전원 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다시 작동시켜주십시오. ② 온수 꼭지가 열린 곳이 없으면 온수배관의 누수 가능성이 있으므로 설비 업체에 점검 및 수리 의뢰하십시오. |
11 | 점화하지 않음 가스중간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 후 난방을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시켜 주십시오. |
12 | 도중 실화 ① 가스공급 압력이 정상인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② 가스 공급업자에 점검 요청해 주십시오. |
14 | 과열방지 장치이상 보일러 사용을 잠시(최대 30분) 멈추신 후 난방 또는 온수 전원을 눌러 주십시오.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점검을 요청해 주십시오. |
15 | 물순환 이상 ① 급수가 정상적으로 공급되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② 난방, 급수 배관의 동결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③ 설치 초기 공기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았을 경우 전원을 뺀 다음 다시 꽂아 시운전을 다시 실시하여 주십시오. ④ 이상이 없다면 전원코드를 뽑은 다음 다시 꽂아 주시고 보일러를 켜 주십시오. |
16 | 물순환 과열검지 ① 각방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밸브가 최소 1개 이상은 열려 있어야 합니다.) ② 각방 분배기 상단에 설치된 수동공기빼기 마개를 열어 난방 배관내의 공기를 빼 주십시오. ③ 난방필터의 청소 및 점검을 위해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17 | 누수검지 ① 보일러 또는 난방배관 누수 확인 조치 후 재운전 해 주십시오. ② 설치 초기 공기 빼기가 충분히 되지 않았을 경우 전원을 뺀 다음 다시 꽂아 시운전을 다시 실시하여 주십시오. |
21 | 배기폐쇄 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 ② 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22 | 풍압이상 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 ② 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31 | 난방 써미스터 이상 ① 난방 또는 온수 전원 버튼으로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 ②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35 | 실내온도 써미스터 이상 먼저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시고, 난방방법을 온돌난방으로 전환해 주십시오. |
36 | 동결예방 써미스터 이상 ① 난방 또는 온수전원 버튼을 일단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 ② 동일 증상 발생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44 | 수위 논리 이상(대기개방형) ① 전원코드를 뽑은 후 다시 꽂아 주십시오. ② 잠시 후 난방 또는 온수를 켜 주십시오. |
47 | 공급가스압력이상 ① 가스밸브가 완전히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② 난방 및 온수를 일단 끈 다음 다시 켜 주십시오. ③ 동일 증상이 반복되면 가스 공급업자에게 의뢰해 주십시오. |
56 | 보급수 이상 / 만수위 이상 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하고 단수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② 이상이 없을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61 | 송풍팬 제어 이상 / 배기구 막힘 검지 ① 배기연도 설치 상태 이상 여부를 확인해 주십시오. (막힘,꺾임) ② 일단 보일러를 끈 다음 다시 작동해 주십시오. ③ 동일 증상 발생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89 | 완전 동결 검지 ① 열선 등의 전열기기를 이용해 해동 시킨 후 파손된 부품을 교체해 주십시오. ② 내부부품이 파손되어 누수가 있을 시 당사 서비스 센터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신청하십시오. |
96 | 온수측 시운전 이상 검지 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② 전원코드를 뺀 다음 다시 꽂아 다시 시운전을 실시해 주십시오. |
97 | 난방측 시운전 이상 검지 ① 급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② 전원코드를 뺀 다음 다시 꽂아 다시 시운전을 실시해 주십시오. |
99 | 배기 폐쇄 ① 배기 연도 설치, 상태 점검, 찌그러짐, 막힘 등을 확인해 주십시오. ② 시공자에게 조치 의뢰해 주십시오. |
AS 신청
AS신청은 여기에서 하시면 된답니다.
- https://www.rinnai.co.kr/service/as_accept.asp
린나이코리아
콘덴싱보일러, 가스레인지, 가스빨래건조기, 전기레인지, 업소용제품 / 종합열기기 Maker No.1 Brand
www.rinnai.co.kr
추가)
린나이 홈페이지에서 RBMC-44로 검색하면 사용설명서가 안나오는데, WF-S100으로 검색하면 나와서 첨부해둡니다.
기존 페이지가 같이 안내되어 있는걸 보면 기능은 동일할 것 같습니다.
http://rhpa2.rinnai.co.kr/upload/explain/1479878593794_20161123142021622.pdf
이렇게 추운날 어느분께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슬기로운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향사랑기부제 - 기부하고 영주 한우 받기 (0) | 2024.12.11 |
---|---|
에이스 하드웨어 용산점 구경! 셀프인테리어 자재 구매 (0) | 2022.01.23 |
[린나이 사용설명서 모음] WF-P200, WF-100W/B, RBMC41, RBMC43, WF-S100, RBMC-44 (0) | 2021.12.30 |